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일 홍성군 소재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에서 도내 고등학교 교감, 원서 접수 담당교사,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 접수 업무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온라인 작성 방법 안내 ▲대학수학능력시험 업무처리 지침 안내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련 전달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교육청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시행한다. 이를 통해 대면 접수를 최소화하고, 가정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과목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선택할 기회를 보장할 뿐 아니라, 수험생과 학부모가 원서 접수 장소에서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대면 접수를 선호는 수험생을 위해 기존 접수 방법(대면 접수)도 병행해 시행하게 된다.
배무룡 교육혁신과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편함은 줄어들었지만, 방역에 대한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수험생들이 원서 접수 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11월 16일에 실시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8일까지의 응시원서 접수 일정을 시작으로 시험장 배치, 수험번호 부여, 시험장학교 시설 점검 등 본격적인 시험 준비에 나서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