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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희영 장관, 재래시장 방문하여 민생현장 직접 살펴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은 1월 24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중부시장을 방문하여 설 명절전 물가동향을 점검하고, 설성수품을 구매하였다.


백 장관은 소상공인들의 사기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중부시장 상인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상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여성가족부 장관은 간담회에서 전통시장(중부시장)의 브랜드화, 온누리상품권의 이용 확대 방안, 정부의 지원정책 등 전통시장의 자리매김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여러 방안들에 대해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하였다.

또한, 백희영 장관은  설 제수용품을 준비하러 나온 지역 주민들에게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의 홍보와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설을 맞아 주민들이 느끼는 장바구니 경제도 직접 살폈다.

아울러, 백희영 장관은 이날 서울 중구 소재 청소년수련관(방과후아카데미)을 방문하여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을 직접 전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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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로컬100 보러 로컬로 가요”…첫 방문은 밀양~통영 “로컬 100 현장을 직접 찾아 문화로 지역에 가고, 머물고, 살고 싶게 만들겠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부장관이 21일 오전 서울역 3층 ‘로컬100’ 홍보관 앞에서 ‘로컬로’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문체부는 지난 10월 지역의 문화 매력을 찾아내고 지역 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 문화명소, 콘텐츠, 명인 등을 로컬 100으로 선정했다. 앞으로는 지역문화자원에 기반을 둔 ‘로컬100’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해 내외국인의 지역 방문 확대를 촉진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는 밀양시, 코레일관광개발, 지역문화진흥원과 ‘로컬100 기차여행-밀양편’을 출시하고, ‘로컬100’이 있는 지역을 방문하자는 캠페인 ‘로컬100 보러 로컬로 가요(이하 로컬로)’를 이날부터 내년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로컬로’ 캠페인은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기관의 누리소통망(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에 ‘로컬100’ 지역 방문 인증 사진 또는 영상 등을 게시하고, ‘로컬100’, ‘로컬로’ 또는 ‘로컬100’ 방문 장소 이름 등을 핵심어로 표시(해시태그)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시물과 함께 캠페인에 동참할 지인 2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