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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ICT 기업 해외진출 길 연다…‘K-글로벌@실리콘밸리’ 개최

12월 1~4일, 이노베이션 포럼·인공지능 Q&A 웨비나 등 온라인 진행

우리나라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미국 수출과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K-글로벌@실리콘밸리 2020’ 행사가 12월 1~4일 나흘간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2년 이후 매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렸던 ‘K-글로벌@실리콘밸리’가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글로벌 산업 변화의 중심에 있는 인공지능(AI) 산업을 주제로 ICT 이노베이션 포럼, 온라인 전시 및 수출상담회, 국내·외 창업기업의 피칭대회, 인공지능 Q&A 웨비나 등으로 구성된다.


행사기간 중 제공되는 온라인 전시는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30개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인공지능, 보안(시큐리티),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헬스케어 등의 제품·서비스가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에서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과기정통부의 가상전시 플랫폼인 ‘ICT 사이버월드’를 연계, 기업의 제품·서비스 소개 자료와 홍보 영상을 살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기업에 문의·상담요청을 남기거나 연락처를 교환할 수도 있어 마치 실제 전시장에 방문한 것처럼 실감나게 관람할 수 있다고 과기정통부는 설명했다.


수출상담회에서는 온라인 전시에 참여한 30개사를 포함, 총 48개사가 페이스북(Facebook), 아마존(Amazon) 등 굴지의 미국 기업과 1대 1 화상 상담을 진행한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기업별로 한·영 통역이 제공된다.


행사 첫날 개최되는 ICT 이노베이션 포럼에서는 박기은 네이버클라우드 CTO와 아쇼크 바네르지 노턴라이프락 CTO 등 한미 양국 전문가가 기조 발표를 할 예정이다.


12월 2~3일 진행되는 창업기업 피칭대회는 미국 진출 및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국내 창업기업 14개사의 경진대회인 ‘K-Pitch’와 7개국 10개팀의 창업기업이 경쟁하는 ‘International Pitch’가 열린다.


참가기업은 미국 벤처캐피탈 투자심사역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사업모델과 성장전략을 발표하며 피칭 심사는 미국 현지 온라인 연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12월 4일 마지막 행사로 열리는 Q&A 웨비나는 사전에 접수된 AI관련 질문에 대해 구글 등 현지 AI 전문가들이 답변을 해주는 새로운 방식의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관심있는 우리 국민과 기업인·투자자들도 웹사이트(http://k-global.ictcyberworld.com)를 통해 무료로 참여·관람할 수 있다.


장석영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코로나19의 위기를 딛고 국내 경기 회복세가 점쳐지는 지금, 유망기업들의 수출·투자 기회를 열어 경기 반등의 불씨를 잘 살려야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기업들의 미국 진출 뿐만 아니라 한·미 상호간의 비즈니스 협력 기회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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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로컬100 보러 로컬로 가요”…첫 방문은 밀양~통영 “로컬 100 현장을 직접 찾아 문화로 지역에 가고, 머물고, 살고 싶게 만들겠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부장관이 21일 오전 서울역 3층 ‘로컬100’ 홍보관 앞에서 ‘로컬로’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문체부는 지난 10월 지역의 문화 매력을 찾아내고 지역 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 문화명소, 콘텐츠, 명인 등을 로컬 100으로 선정했다. 앞으로는 지역문화자원에 기반을 둔 ‘로컬100’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해 내외국인의 지역 방문 확대를 촉진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는 밀양시, 코레일관광개발, 지역문화진흥원과 ‘로컬100 기차여행-밀양편’을 출시하고, ‘로컬100’이 있는 지역을 방문하자는 캠페인 ‘로컬100 보러 로컬로 가요(이하 로컬로)’를 이날부터 내년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로컬로’ 캠페인은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기관의 누리소통망(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에 ‘로컬100’ 지역 방문 인증 사진 또는 영상 등을 게시하고, ‘로컬100’, ‘로컬로’ 또는 ‘로컬100’ 방문 장소 이름 등을 핵심어로 표시(해시태그)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시물과 함께 캠페인에 동참할 지인 2명을